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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치유 - 자연치유
작성자 벽공
작성일 2016/09/25
tag #사이비 종교,#사이비정치#사이비종교,#외도,#사도,#속임수,

심리치유: 사이비 종교, 사이비정치 종교, 외도, 사도에 왜 빠져 드는가 = 자연치유,심리치유,


심리치유: 사이비 종교, 사이비정치 종교, 외도, 사도에 왜 빠져 드는가 - 자연치유
심리치유: 마음수련,
사이비 종교에 왜 빠져드는가.


 사이비종교란 무엇을 말하는 것인가? 
여기서 사이비종교란 이름으로 말을 하지만 정확하게 말하면 사이비 믿음이라고 해야 할 것입니다. 사이비 믿음은 원래부터 ‘사이비다. 하고’ 정해져 있는가? 아닙니다. 처음부터 정해진 것은 없어요. 

 그렇다면 사이비종교의 기준은 어디에 둘 것인가? 
사이비는 기본적으로 내면에 정신적인 자유가 없어요. (지나치게 미신적인 규제가 많습니다.) 
 그리고 교리 자체가 서로 평등하지 않습니다. (인간과 인간 사이, 남녀 사이, 생활 신분상 차별이 종교 안에서 심하고 평등하지 않습니다.)

 교리에 반대하면 벌 받아야 한다고 주입합니다. 실제로 과거로부터 그런 종교는 교세확장을 하고 이탈자를 막으려고 폭력도 마다치 않습니다. 그러면서도 오히려 자신들은 그럴수록 좋은 곳에 난다고 극단적으로까지 생각합니다. 

 남에게 베풀기보다는 지나치게 얻음과 구함을 믿음의 근간으로 삼아요. (따라서 다른 믿음이나 타인에게 대한 자비와 베풂이 전혀 없습니다.) 

 특히 내 믿음 밖의 존재는, 인정하지도 않고 용납하지도 않으며 공존하려고 하지도 않습니다. 믿음이 다르면 증오와 폭력도 서슴지 않아요. 믿으면 모조리 원하는 대로 다 해준다고 주입을 지나치게 합니다. 
 위와 같이, 해당 사항이 많이 일치한다면 사이비 믿음이라고 해야 합니다.

 사이비 믿음은 종교에만 있는가?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 생활 전반에 있습니다. 
 옛 왕조시대의 체제에도 있었고 독재국가의 정치에도 있었으며 과거 현재 미래 사방에 널려 있습니다. 현재에도 우리 주변에 그런 나라들이 있습니다. 
 사이비 믿음은 종교란 이름으로, 혹은 풍습, 관습이라는 이름으로, 혹은 정치체제라는 이름으로 수시로 등장합니다. 

 그렇다면 사이비 믿음은 몹시 나쁜 것인가?
 이런 사이비 믿음도 사회가 극도로 혼란하여 날마다 싸우고 죽이는 그 사회에서는 좋은 약도 되며 필요 악이 되기도 합니다. 이런 혼란스러운 사회에서는 사이비 믿음이라도 때로는 좋은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사이비 믿음에 빠지면 어떤 자세가 되는가?
 당사자는 자신이 노예가 되고 자유를 잃고 어떤 평등도 없으며 혜택도 못 보지만, 그러나 그 반대로 생각해요. ‘행운아라고.’ 
 그 길이 진리라고 굳게 믿기 때문에 어떤 고난도 달게 받습니다. 그리고 오히려 남에게 그 믿음을 전파하고 강요하려고 해요.

 예를 들어서 어떤 사상으로 무장한 정치집단이 있다고 가정합시다. 
 그 사상으로 집단이 이미 종교화되었다면, 그 집단의 최고 지도부가 아무리 나쁜 짓을 하고 아무리 백성을 잔인하게 학살해도 당연하다. 여기고 옳다고 믿습니다. 학살당하는 사람들에게는 추호도 자비심을 보이지 않게 됩니다.

 그들이 만든 모든 정치체제에 절대 도전하려는 마음도 없고 영원히 받들고 모실 대상으로만 여깁니다. 따라서 세상이 아무리 급변하고 달라져도 그 믿음은 변하지 않으므로 죽을 때까지 그런 믿음을 버리지 않게 될 것입니다. 
 이 병에 걸리면 약이 없어요. 어떤 종교나, 나라, 정치집단의 활동이, ‘왜, 저러는지’ 도저히 이해가 안 갈 때는 위의 기준으로 판단하면 답이 보일 것입니다.
 일단 사이비 믿음은 처음 시작 시에 이득과 목적을 위해서 자신들의 신자들부터 속이고 굴레에 묶는 일부터 시작합니다. 

 
외도 사도는?

 예로부터 어떤 단체건 간에, ‘믿으면 내생에 좋은 곳에 날 수가 있다. 하고’ 주장하지만, 오히려 더욱 편견과 탐욕심을 일으키게 하고, 그 집착심으로 말미암아서 금생에 악을 행하고 내생에 악도에 떨어지게 되는, 그런 잘못된 가르침과 행위를 일컬어서 외도, 혹은 사도라고 칭했던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내가 주장하는 사이비 믿음이란! 외도 사도의 기본 믿음이 될 뿐만 아니라, 그보다 한 발 더 나가서 좀 더 극단적인 사고를 하는 집단을 말하는 것입니다.

 다시 사이비종교 위주로 살펴볼까요. 
 과거 인도뿐만 아니라 현재 선진국 미국은 물론 유럽, 혹은 한국까지 없는 곳이 없으며 인간이 존재하는 한, 앞으로도 항상 나타나기 마련입니다. 사이비 종교의 세계는 평범한 보통사람들은 이해 불가합니다. 아무리 사람 좋고 많이 배운 똑똑한 사람일지라도 어이없이 빠져드는 게 사이비 종교입니다. 

 마음속에 공짜로 이득을 구하고, 혹은 ‘저곳에 가면 무엇이든지 성취될 것이다. 진리의 길이다.’ 확신하거나, 행운을 바로 얻고 싶은 이런 공짜 의식이 강하다면, 스스로 올무에 걸려듭니다.

 그리고 신기하고 신비한 것에 현혹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가능한 길입니다. 그런 의식이 아니라 해도 생업 상, 사업상 혹은 직장을 얻으려고 그냥 그 교에 다녀도 차츰 빠져들기도 합니다. 

 사이비종교들은 워낙 선동 위주로 뭐든 다 줄 것 같이 수단 방법을 안 가리고 설교 때마다 신자들을 속이고 감성을 뒤흔들어 흘리기 때문에 사이비교에 발을 들여 놓으면 차츰 자신도 모르게 영 딴 사람으로 변합니다. 
 한번 빠지게 되면 그 정신 자체가 중독현상을 일으키면서 그때는 되돌릴 방법이 없게 됩니다. 마치 알코올에 중독되면 그만 끊고 싶어도 되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예전에 인도에서 무수한 사이비종교가 하던 식대로 현대의 사이비종교도 비슷한 행동을 합니다. 예나 지금이나 방식은 여전한 것입니다. 
 어떤 이상한 걸 보여 주면서 신통으로 그렇게 된 것처럼 속이기도 하고, 무슨 영이 강림한 것처럼 꾸미기도 하며, ‘다른 종교를 믿다가 우리 종교로 바꾸고 나서 엄청난 좋은 일도 생기고 새로운 사람으로 다시 태어났다. 하면서 그 사람을 강단에 세우기도 합니다. 
 앓던 병이 기도로 갑자기 나은 듯 꾸미기도 합니다. 신자들은 이렇게 단련되면서 합리적인 사고는 막히고 정신이 황폐되기 때문에 이성적으로 구분을 못 하게 됩니다.

 모든 걸 그 교에 다 바치고 나중에는 그 교의 종속된 노예와 다름없는 생활을 하며 사는 것이 사이비 종교입니다. 때로는 그럴듯한 이상향이란 촌을 만들어 두기도 하고, 공장을 세우고 교인들이 노동해서 물건을 생산하게 하면서 쥐꼬리만 한 월급을 주고 얽매어 놓기도 합니다. 반면 교주는 호화찬란한 생활을 하지만 교인은 무지 가난하고 궁핍해집니다.

 여기서 신자 중에 온전한 가치관이 아직 남아서 빠져나오기도 하겠지만 대단한 용기가 필요합니다. 모든 걸 다 바친 관계로 밖으로 나오면 생활도 어렵게 되고, 또 중요직책에 있었다면 위협을 당해서 빠져나오기도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런 방식은 과거 인도의 사이비 종교나 현대의 사이비 종교가 대동소이한 수단입니다. 이들은 특히 일반 춥고 배고픈 이들에게 먼저 접근하고, 나중에 힘이 조금 되면 연예인, 언론인, 정치인, 경제인, 교수, 사법부 등, 사회 지도층을 포섭해 들어갑니다. 
 유명인들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그들을 앞세워서 교인들이 더 늘어나게 하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그들이 있어서, 다른 신자들의 동요를 없게 하며, 그 종교의 가림막으로 쓰기 위해서입니다. 

 위 방식은 사이비종교는 물론이고 지구 상에 등장해서 수많은 사람을 괴롭힌 사상들도 그 방식은 매우 유사합니다. 그 어떤 사상에 물들면, 사이비 종교 믿듯이 빠져들고 한번 빠져든 사람은 평생 빠져나오지 못합니다. 역시 습관이 되고 중독이 되어서, 다른 생각 다른 세상은 절대 들어갈 틈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들 역시 노동자 학생 청년 등을 먼저 선동하고 차츰 각계각층 유명인들을 차례로 포섭해서 끌어들이는 것이 사이비 종교나 수법이 비슷합니다. 따라서 그들은 어느 곳에나 다 있고 암약합니다. 세월이 아무리 흐르고 변해도 수법은 여전하며 선동에 익숙하며 곳곳에 있습니다.

 “검증된 진리의 길이다. 하면서” 정신적으로 구하고 쫓아감은? 곁으로 드러난 재물욕이나 명예욕 혹은 애욕 같은 물질적인 탐욕보다 훨씬 정교하고 위험합니다. 
 
 정신의 탐심은, 이것이 선이고 저것은 악이다. 마음대로 규정하고 빠져들며, 이것은 진리다. 구원이다. 정법이다. 깊이 믿고 또 한층 빠져들며, 이것이 천상이고 지옥이다. 멋대로 정하고 다시 빠져듭니다, 
 이 길은 분명하게 정의롭고 진리며 정통이다. 확고하게 믿고 빠져들기 때문에 지나침이 심하면 더 맹목적이 되고 위험해요. 

 그러나 이 경우라도 몸과 마음으로, 보살행 곧 화합하는 마음을 익히고 공존하려는 마음을 가지며, 서로 돕고 베풀려는 마음을 가진다면 지나침을 면하게 되고, 좋은 인연을 짓게 될 것입니다. 

 사이비인가 외도 사도인가의 갈림길은, 결국 화합이 있는가 없는가가 관건입니다. 
 깨달음의 길은 사상과 종교 일체를 초월하는 자리이기 때문에 화합으로 구분 대상이 아니지만, 종교란 기본적으로 모양이 있고 믿음과 구원을 내세우기 때문에 반드시 그 밑바탕에 자비와 평등, 헌신이 가득해야 합니다. 
 그런 가르침이 처음부터 없다면 외도이며 사이비가 될 것입니다. 그래서 저 위에 하나하나 예를 들어서 사이비 믿음의 사례를 나열한 것입니다.

 어떤 종교의 가르침은 훌륭한데 이를 받들어 행하는 사람이 삿되어 화합행을 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될까요? 
 예, 역시 그의 행위는 사이비가 되고 마는 것입니다. 화합은 일체 세간의 땅과 하늘과 같기 때문입니다.

 위의 글을 보면서 “오 믿음은 그렇구나! 믿을 필요가 없다. 종교가 필요 없다. 하고” 단정할까 저어됩니다. 성현의 가르침을 멀리하는 사람은 행위가 사납고 때로는 금수와 같은 행을 하면서도 자책도 하지 않기 때문에 대단히 위험합니다. 
 
 만약, 바른 종교를 믿으면서도 행을 나쁘게 하는 사람이라면 그가 그나마 종교를 믿지 않았을 때는 어떨까요? 더욱 나쁜 행을 하기 쉬워요. 
 지난 과거 성현의 가르침이 있었던 시기와 전무 했던 역사를 비교해 보면 그래도 성현의 가르침을 믿던 시기가 좋았습니다. 그러므로 올바른 가르침을 가까이하고 믿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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