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하수련원

    로그인  |  비번찾기  |  회원등록  |  


자연치유

벽공스님의 ' 냉온조절건강법'

작성자 벽공
작성일 2016/09/25
tag 꿈자리,불면,가위눌림,
  (스크랩)
심리치유: 정신, 꿈, 꿈자리, 불면증, 가위눌림, 안 편하다면 해결방법 - 대체의학, 자연치유, 냉온조절건강법, 자연스런 건강법
심리치유,(꿈자리,불면,가위눌림,)

여러분 잠을 못 이루고 꿈도 많이 꾸어 본 적이 있나요.

스트레스 때문에, 혹은 경기가 안 좋아서 걱정으로 잠을 못 이룬다면 몸이 피곤하고 지쳐서 생업에 지장이 있을 것이고 건강도 나빠지겠지요.

그리고 잠이 들어도 꿈이 뒤숭숭하다면 안 좋은 꿈을 꿨다고 또 걱정하겠지요. 꿈은 꿈으로 흘려보내야겠지만 많은 사람이 꿈에다가 의미를 부여하면서 걱정을 더 하므로 여기서는 거기에 대한 조언을 올리는 것입니다.

잠을 잘 때 의식이 몸 밖으로 향하면서 생각을 많이 하게 되면 생각이 꼬리를 물게 되면서 잠을 못 이루게 됩니다. 몸 밖으로 향한다? 무슨 말인고 하면, 잠을 잘 때 오늘, 내일을 생각하면서 잠을 청하거나, 몸밖에 바깥소리를 의식하거나 주변을 의식하는 걸 말합니다.

잠을 이룬다고 해도 의식이 밖으로 향하기 때문에 자신이 걱정하는 특정 문제가 모양을 바꾸면서 꿈으로 나와요.
예를 들자면 생업이 걱정된다면 꿈에서 여기저기 이동을 하게 되고 정처가 없고 사는 곳이 일정하지 않거나 가난한 형상의 꿈을 꾸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아, 나의 미래가 이렇게 되는 게 아닐까. 하고" 더 걱정에 걱정이 보태지는 것이지요

악몽.
잠을 자면서 이불을 걷어차서 춥거나, 방안이 차갑거나 할 때, 의식이 밖으로 향하게 되면, 무서운 가위눌림 같은 꿈을 꾸게 되는데요. 그렇게 되면 혹자는 '귀신 때문인가. 하고' 지레 겁을 먹게 되고 또 꿈결에 귀신도 봐요. 이렇게 자주 반복되면 어떻겠어요. 마음의 병이 돼요. 

그럴 때 귀신 따위 생각은 얼른 지워버리고 방안을 따뜻하게 하고 주무시면서 의식이 밖으로 향하지 않게 한다면 아무런 문제가 없게 됩니다. 악몽을 자주 꾸고 불안한 꿈을 꾸는 분들은 되도록 옷을 더 입고 자거나 따뜻하게 하고 주무셔야 해요.

그리고 잠자는 자리가 불안한 곳이거나 시끄러운 곳이어서, 자면서 주변에 신경을 쓰게 되면 마치 누가 문을 열고 들어오는 듯한 착각에 빠지는 꿈결을 느낄 때가 있게 됩니다.
위와 같은 현상에 시달리고 있는 분들은 다음과 같이 하시기 바랍니다.

절대 잠을 자야겠다는 강박관념을 버리고 잠이 오면 자고, 안 오면 그냥 쉰다는 개념으로 임해야 할 것이며, 꿈이 사납거나 두려워도 전혀 신경 쓰지 말아야 합니다. 그저 '내 마음이 그래서 그런가 보다.' 정도로 여기고 말아야 해요. 가위눌림도 그렇게 해석하고 말면 되는 것입니다.

어떤 청년이 가위눌림이 와서 보니 처녀 귀신이 목을 조르더랍니다. 그래서 사귀고 싶어서 얼굴을 보니 별로여서 시큰둥하니 처녀 귀신이 실망했는지 물러 가더랍니다.
내가 왜 이런 말을 하는가 하면 그 청년처럼 귀신이고 뭐고 천연덕스럽게 여기라는 말을 하고 싶어서 말하는 거예요. 괜히 두려워 말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평상시에 마음을 부드럽게 열어 놓되, 아무런 생각을 하지 않는 훈련을 해야 합니다. 이 말을 바로 이해를 해야 하는 데 생각을 않는다고 해서 막아 버리면 절대 안 되는 것이고, 의식을 밝게 열어두되, 어디에도 생각이 머물지 않도록 하십시오.

마음 한가롭게 하세요. 이건 저것 애쓸 일 없어요, 만약 수련하고 종교를 믿는 분들이 그렇다면 별생각 없이 공부고 뭐고 놓고 잠시 며칠 한가롭게 쉬면 돼요. 그다음에 다시 공부 시작하면 되거든요.
몸에도 머물면 안 되고, 밖의 어떤 특정 모양이나 일에도 생각이 머물러 있으면 안 됩니다. 어떻게 빨리해 보려는 조바심 버리고 욕심 좀 버리면 돼요. 그게 오히려 잘하고 있는 것입니다.

곧 생각은 활발하게 살아 있는 데 어떤 특정 생각도 안 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의식은 중립으로 유지되면서 어디에도 머물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잠을 청할 때는 의식을 안으로 모아들인 듯이 하고 아무 생각도 하지 않으면 되는 것입니다.

마하수련원(불교명상수련원) 벽공 씀http://mahazen.org







[마하수련원: 명상센터]

*1. 마하금강선법)=, 명상수련, 1대 1 수련생 근기에 따라 단계적인 전통적인 수련법지도,

*2. 정신불안극복)= 자연스런 회복 (망상 우울 불안 공황장애,) 거주지역 관계없이 매주 벽공스님 지도.

클릭 - http://mahazen.org/technote6/reg200.html


벽공스님 신간:

1. 행복한 인성, 2. 금강경강의, 3. 증도가강의, 4. 법성게강의, 5. 냉온조절건강법, 6. 수행의본질과화두. 7. 비샤카

아래의 링크 클릭해서 보세요.
클릭 - http://bit.ly/2qSYqES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수정삭제] [글목록]
윗글 심리치유: 기공, 성령으로 쓰러지고 환희 한다는 것은 집단 최면
아래글 심리치유: 신비,예언, 이적, 기적, 종교를 믿는 마음가짐

     
번호     글 제 목  작성자 조회

냉온조절건강법 출판 신간서적 책으로 보기

수련원 6546

증상으로 냉온 판단, 초기증상 보기, 냉온 테스트, 실천 방향잡기, 역전현상 다루기

벽공 10991

필독, 냉온조절 건강법은 무엇인가

벽공 7883

냉온조절법 - 체온 중립유지와 질병의 상관관계 그리고 약을 사용할 때 주의 점

벽공 8390

병과 체질,약을 찾기 앞서서, 몸의 생체 신호를 확인하고 그 증상의 차고 더움을 판단하라

벽공 10322

냉온조절법 - 몸의 차고 더움을 식별하는 방법

벽공 13230

음식과 약의 냉온 성질, 차고 더움을 조절하는 기본적인 방법

벽공 13605

지수화풍을 조절하고 다스리자. 차고 더움 냉온조절

벽공 11041

극과 극을 이용한 건강법과 중립의 조화

벽공 10145

건강한 몸이 되는 기본적인 도움 말

벽공 10675

체질에 따른 증상과 분류

벽공 17258

차고 더움 조절법 (냉온조절법 곧 음양보사법)을 얻는 방법

벽공 11452
202

노화관련, 고관절 골절, 근골계 이상 증상 바로잡기

벽공 69
201

머리가 띵하고 무거우면서 기억력이 현저하게 떨어질 때 응급처치

벽공 234
200

인삼복용, 허약체질과 불안 망상 우울 무기력 감정조절 불리에 안전한 인삼 복용법

벽공 181
199

위장병: 급체,구토,위경련 곽란. 위장이 매스껍고 설사를 하면서 급하게 토할 때

벽공 785
198

위산역류가 심해지고 가슴과 머리에 열이 치성하면 정신 불안 증세가 유발된다.

벽공 410
197

소금 간장 요법, 혈압이 오르고 상체 열이 많고 목이 답답하고 밤에 빈뇨가 잦으며 소화불량에 처치방법

벽공 1811
196

심리치유: 화병 우울증.화가 가슴에 쌓일때

벽공 3504
195

심리치유: 사이비 종교, 사이비정치 종교, 외도, 사도에 왜 빠져 드는가

벽공 6606
194

심리치유: 기공, 성령으로 쓰러지고 환희 한다는 것은 집단 최면

벽공 2414
193

심리치유: 정신, 꿈, 꿈자리, 불면증, 가위눌림, 안 편하다면 해결방법

벽공 6475
192

심리치유: 신비,예언, 이적, 기적, 종교를 믿는 마음가짐

벽공 2636

1234다음목록,,,10

대체의학, 자연치유, 냉온조절건강법, 자연스런 건강법 -


         Sitemap

    [홈페이지 내 여러 글자로 다양하게 검색]

벽공스님저서

대한불교조계종

불교방송

법보신문

안국선원

::: 명상, 명상수련, 명상하는법, 불교법문, 우울 불안 공황장애 극복수련,, ::: 마하수련원. :::
:::
문의 T. 070-8285-6685. 사업자 120-27-00295. 대표 김연호/ , 개원. 2001년 01월 15일.:::



전경사진

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