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하수련원

    로그인  |  비번찾기  |  회원등록  |  


자연치유

벽공스님의 ' 냉온조절건강법'

작성자 벽공
작성일 2012/01/29
tag 시력보호, 안경알 고르기, 망막염 예방, 각막염증, 안구건조증, 눈이 침침하거나 아플 때, 회복과 예방
  (스크랩)

시력보호, 안경알 고르기, 망막염 예방, 각막염증, 노안, 근시,원시, 안구건조증, 눈이 침침하거나 아플 때, 회복과 예방 = 자연치유건강법,대체의학


시력보호, 안경알 고르기, 망막염 예방, 각막염증, 노안, 근시,원시, 안구건조증, 눈이 침침하거나 아플 때, 회복과 예방 - 대체의학, 자연치유, 냉온조절건강법, 자연스런 건강법



(컴퓨터,망막염증,각막염증,안구건조증,시력저하,눈이침침할때,중심성망막염,노안,근시,난시,원시,다초점안경맞추기) 


*** 난시 노안 원시 근시 겹쳐 있어도 하나의 안경알로 해결된다.***

 나이가 들면 멀리는 잘 보이고 가까이는 안 보이는 원시가 된다. 이때 대체로 다초점을 쓰는 데 그렇게 하면 눈이 더 나빠진다. 그렇다고 돋보기를 쓰고 하루 종일 컴퓨터를 한다면 시력은 점점 더 나빠진다.
이럴 때 안경을 두 개를 사용하는데 그보다는 정말 검안기가 좋고 검안사가 좋은 안경원을 찾아서 철저하게 난시 교정을 한다면 하나로 얼마든지 잘 볼 수가 있다.

노안 원시 난시 심해도 하나의 안경으로 할 수가 있다. 
그런 안경원 찾는 게 매우 어렵다는 게 문제다. 나도 30년 이상 안경을 썼지만 비로소 어느 안경점에서 해결했다.
세 개의 안경을 번갈아 써야 하는 눈인데도 하나의 안경으로 원거리 중거리 단거리가 선명하게 보이도록 해결되었다.


안경태 고르기

1. 먼저 태를 골라야 합니다. 자기 얼굴형과 맞아야 하겠지요. 그리고 최대한 가벼워야 합니다. 안경테가 무거우면 코에 자욱이 생길 뿐만 아니라 눌러서 눈과 머리에 열을 나게 해서 눈이 더 나빠지므로 가벼운 안경태를 써야 합니다. 싼 프라스틱 안경태라도 가벼운 것을 고르세요. 

2. 코 받침은 조절 가능한 태로 해야 합니다. 코 받침이 안 맞으면 안경이 흘러 내리니까 잘 조절해서 흘러내리지 않게 해야 하고 안경집에서 조절해 달라고 하세요.

안경태는 한번 사면 바꾸지 않고 계속 사용할 수 있고, 안경알만 교체하게 되므로 안경태를 마음에 드는 걸로 사세요.

안경알 고르기.

1. 아베수가 높은 안경이 시원하다.





아베수가 높은 유리알은 아베수가 59로 가장 시원하긴 하지만 무거워서 요즘 많이 안 찾는다.


프라스틱 알도 유리알과 버금가게 아베수가 58이 되지만 압축을 하게 되면 아베수가 떨어진다.


 그러나 눈이 많이 나쁘면 알이 두꺼워지기 때문에 압축을 하는데 압축을 한 알은 자외선을 막아주고 두께가 앏고 가벼워서 아베수가 떨어져도 많이 쓴다.


고굴절 1.60 이면 아베수가 42 나오므로 쓸만하다.


특수 안경알 소재인 트라이백스는 아베수가 43이 나오므로 매우 시원하다. 




2. 비구면으로 하자,
 안경알은 구면과 비구면이 있는데 비구면을 쓰면 좌우 멀리 봐도 부담이 없습니다 구면은 좌우 멀어지면 상이 어그러져서 눈이 피곤하게 됩니다. 
돈이 된다면 양면비구면을 쓴다면 더욱 눈이 편해진다.

3. 코팅은 풀 옵션으로 하자.
코팅도 중요합니다. 코팅은 안경알이 긁히지 않게 하고 먼지가 잘 묻지 않게 합니다. 그 외에도 특수기능이 많지만 먼지 안 끼고 긁히지 않으며 초발수 코팅은 필숩니다.



여기서 가까이 보는 안경을 쓰지 말고 멀리보는 안경을 쓰고서 컴퓨터를 해야 한다. 그래야 눈이 조절 능력이 향상되면서 눈이 나빠지지 않는다. 그러면 점점 멀리 보는 안경만 가지고도 가까이도 잘 보이게 된다.
꼭 믿고 그렇게 해 보길 바란다.

4. 눈 운동을 하라.
컴퓨터를 할 때 몸을 앞뒤로 천천히 길게 흔들면서 보면 저절로 눈 운동이 된다. 흔드는 거리는 20cm 이상이다. 그리고 글을 보면서 좌우로도 천천히 흔들어주면 눈 운동이 되면서 눈이 좋아진다.

그리고 초점 맞추기 눈 운동법을 하나 더 하시라. 볼팬  두개를 들고 하나는 10cm앞 하나는 30cm앞에 코앞에 일직선으로 들고 번갈아 가면서 볼팬 끝을 본다.



위에 언급 했듯이 가벼운 태, 중굴절, 비구면or양면비구면, 프라스틱알이면 이 네가지 수칙은 절대로 지키세요 그렇게만 하면 눈이 좋았을 때 처럼 안경을 쓰지 않은 듯이 시원하게 보일 것입니다.
위 수칙만 지킨다면 외제든 국산이든 상관없습니다. 국산 케* 렌즈 쓰면 값도 앙쪽 합 7~8만 원 선이고 탁월합니다. 
코팅 기술이 약간 미흡하지만 국산 안경알 좋습니다. 절대 비싼 외제가 좋다고 해도 현혹되지 마세요. 안경 알은 1~2년에 한번은 바꿔야 하기 때문에 성능은 안 좋은데 비싼 건 위험한 사치입니다.

그리고 다초점은 조심하세요. 눈을 지나치게 피곤하게 하여서 눈에 탈이 날 우려가 커요. 특히 눈에 염증이 있는 분들은 절대 다초점 쓰지 마세요.


컴퓨터와 눈 - 망막, 각막염증, 안구건조증, 눈이 침침하거나 아플 때, 회복과 예방, 
 
황반변성과 망막 질환은 이 것이 약이다.

1. 자외선이고 청광색이고 뭐고 알바 없고 무조건 안경 알에 색을 넣으라. 블랙으로 두 단계 정도 진하게. 그리고 모니터 보안필림 장착은 기본.

2. 잠을 깊이 많이 자라. 그 것만이 망막을 보호 보존한다. 이미 망막이 훼손되었다면 회복이 어렵지만 더 이상 확대는 막을 수가 있다.
눈이 침침하거나 어두워질 때는 무조건 잠을 깊이 자 보라. 바로 회복 된다. 
아침에 눈이 침침하면 잠자리가 더웠다. 절대 눈에 열이 나게 잠을 자면 안된다. 등과 가슴에 열이 나면 눈에 열이 오른다.

3. 힘쓰는 운동을 삼가라. 부드러운 운동 위주로 상체 목 과 등 운동을 많이 하시라. 굳어지지 잘 풀어 줘야 합니다.
입에 힘이 들어가고 혀나 목에 힘이 들어가는 운동을 하면 망막에 열과 압력이 가중되어서 염증이 확대 될 우려가 크다. 
망막이 두터워지거나 탄력이 약해지면 열과 눈에 가해지는 압력에 망막이 상처가 날 우려가 있다. (상체운동을 주의하고 하체운동 위주로 할 것)

3. 밤에 잘 때, 조금의 빛도 없게 하고 낮에도 칠흑 같은 방에서 눈을 감고 있으라. 시력이 회복되고 망막도 안녕한다.

4. 잘 먹으라.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하라. 그리고 영양가 있게 고루 잘 먹는 것이 망막을 보호하는 길이다. 눈에 좋은 식품은 연어살 옥수수 달걀 노른자 당근 신선한 채소. 
눈 영양제를 먹을 때는 자신과 맞아야 한다. 
가슴과 눈에 열이 안 오르고 시원하면 잘 맞는 것이고 소화가 잘 되는 가 꼭 봐야 한다. 

5. 모자로 머리의 온도를 차거나 더울 때 중립으로 냉온 조절하라. 염증 재발을 막고 안정 시킨다.

5. 하루에 1시간 아주 먼 산과 구름을 아침, 점심 때 보라. 
 
 눈의 통증은 눈이 충혈되거나, 충혈되지 않아도 눈동자가 아픈 걸 말합니다. 이 염증은 주로 열이 눈에 치중 되면서 발생합니다. 
그리고 눈이 침침한 때도 있지요. 
눈은 아프지는 않지만, 글자나 물체 모양이 분명하게 형성이 안 되고 볼 때 힘이 무척 들어갑니다. 글자와 선이 분명하게 보이지 않으면서 보려고 할 때 눈에 힘이 들어가는 증상을 말합니다. 심하면 큰 글자도 잘 안 보입니다. 
염증이 생긴 눈은 안경을 써도 지독한 약시처럼 형체가 분명하게 잡히지 않아요. 이런 증상을 두고 눈이 침침하다고 하는 것입니다.

노인성 질환인 노안은 물론 황반변성, 망막염, 각막염증과 백내장, 녹내장, 안구건조증 등이 모두 눈에 열이 많거나 기혈순환 불량으로 눈이 냉할 때, 생활 속에서 무리가 겹치면서 시발 되는 건 마찬가지기 때문에 모두 적용이 됩니다. 
단 눈에 열이 발생하는 부위에 따라서 증상들과 병명이 달라질 뿐입니다.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도중이라도 병행해서 사용할 수가 있고 처음 증상 시작될 쯤에는 바로 더는 진행을 막고 치료를 하는 방법입니다. 
이미 증상이 심각해서 수술해야 할 경우라면 의사의 힘을 빌려야 할 것이며 그전에도 증상을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해서 검진을 빨리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각막 염증과 더불어서 망막의 염증이나 망막에 물이 고인 것과 같이 무리하게 눈을 혹사하고 힘을 주어서 액체가 새는 증상 같은 경우는 눈의 혹사를 줄여야 하며, 강하게 처방된 비타민 B 복합제와 셀레늄이 처방된 항산화제를 같이 복용하는 게 약으로는 가장 좋습니다. 
다른 어떤 영양제나 혈액 순환제들보다 효과가 크고 분명합니다. 열이 많은 시기에는 눈 주변을 냉찜질을 지속함으로써 좋은 치료가 됩니다. 

당연히 열이 오르는 인삼을 먹거나 하루에 50mg 이상 비타민 E를 복용하거나 더운 데서 잠을 자고 생활을 하거나 하는 건 금물 중의 금물입니다. (만약 눈이 침침하거나 망막염이 생겼거나 각막에 이상이 생겼다면 비타민 E나 인삼이 들어있는 그 어떤 약도 먹으면 안 되며 단백질 보충제에도 들어있다면 즉시 먹지 말아야 합니다.)
 
옷을 너무 많이 입어서 온도가 상승해도 안되고 사우나도 금물입니다. 
또 부항을 뜬다. 침을 맞고 뜸을 뜨며, 열 찜질을 하는 건 절대 하면 안 됩니다. 
다만 얼굴이 차가워서 생긴 질환이라면 위 설명과는 반대로 해야 합니다. 차가워서 그렇다면 오히려 잠을 자면서도 이마와 눈을 감싸고 보온 해야 합니다. 

또 잠을 잘 때는 완전하게 불을 꺼서 어두운 데서 잠을 자야 합니다. 밝다면 눈을 가리고 가야 합니다. 빛이 눈을 자극해서 활동하게 하므로 그걸 막기 위해서 그러는 것입니다. 
특히 잠을 잘 때는 방안을 어둡게 하고 자야 하며 방안에 빛이 들어온다면 눈을 가려야 합니다. 

그리고 잠을 자면서 의식을 어떤 곳을 집중하거나, 들여다보거나 하면 안 되고, 그저 아무 맛도 없고 느낌도 없이 자연스럽게 하고 잠을 자야 합니다. 
만약 자면서 어떤 곳을 집중 한다든지 밖을 의식하고 잠을 잔다면 자고 일어나면 곧 눈은 침침해지고 맙니다. 
평상시에도 반드시 의식을 어디에도 두지 말고 생활하면 눈이 점점 맑아지고 힘이 생길 것입니다. 눈은 생각이 가는 데로 따라다니면서 활동을 하므로 어떤 곳이든지 집중하지 말아야 합니다. 


냉찜질) 

아이스팩을 얇은 수건으로 싸서 냉팩을 하는 것이 가장 편합니다. 

이런 방법도 있어요. 여름에 에어컨을 이용해서 시원하게 하면 되고 없다면, 두꺼운 면 수건을 준비합니다. 그 수건에 찬물을 적신 다음 물이 흐르지 않게 어느 정도 짜고 나서 시간만 나면 눈과 이마를 덮어 둡니다. 선풍기 바람이 얼굴의 물수건으로 향하게 해 놓으면 물수건의 물이 증발하면서 얼굴과 눈의 열기를 식혀 줍니다. 
수건의 물이 거의 마르면 다시 적셔 줍니다. 특히 잠을 잘 때, (이건 필수) 물수건을 눈과 이마에 덮어두면 눈이 광선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걸 막아 주면서 눈에 휴식을 주게 됩니다. 또 눈의 열기를 지속해서 내리게 하므로 눈의 염증이 점점 치료 됩니다. 
물수건은 두꺼운 걸 사용하되 두 겹 세 겹으로 접어서 덮지는 말아야 합니다. 
물수건은 선풍기와 같이 사용해야만 5~6시간 위력을 발휘하며 그렇지 않으면 시간이 좀 지나면 소용이 없어집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면으로 된 잠바형 후두가 달린 옷을 물에 적시고 꼭 짠 다음에 입고서 선풍기를 틀어도 아주 시원합니다. 수건보다는 더 편리할 것입니다. 

가슴 부위에서 열이 많은 사람은 자면서 가슴 쪽에도 물수건을 덮어두고 잠을 자면 됩니다. 낮에 일 할 때는 물에 적셔서 짠 잠바형 면으로 된 후두 옷을 입거나, 아니면 물수건을 머리에 위부터 양 얼굴 옆으로 늘여 놓고 일을 합니다. 
그리고 냉장고에 깨끗한 그릇에 깨끗한 찬물을 넣어 두었다가 그 물로 눈을 씻고 눈에 넣어 줍니다. 

냉찜질할 때 주의점도 있습니다. 진행 도중에 머리가 띵하고 무거워지거나 두 동이 생길 때 혹은 뻐근한 증상이 생길 때나, 또 왠지 효과가 없는 듯한 증상이 생길 때는 환부가 역전현상이 나서 지나치게 냉해진 신호이니까. 그때는 한동안 중지를 하거나 오히려 따뜻하게 해 주다가 다시 냉찜질 하도록 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계속 냉찜질을 하게 되면 오히려 악화됩니다. 
이 법칙을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병증이 한참 진행 중일 때의 냉찜질은 가장 효과적이면서도 분명하므로 소홀히 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음식 습관을 관찰해야 해요. 
눈이 나빠지기 전후의 음식 중에 오래 계속 먹은 음식이 있다면 반드시 끊어야 합니다. 예를 들자면 술이나 인삼, 혹은 기름진 음식, 혹은 약 중에 비타민E 혹은 오메가3 등 특정 약을 계속 먹었다면 역시 끊어야 합니다.
그리고 눈이 필요한 영양분을 충분하게 섭취합니다. 서리태, 블루베리, 토마토 흑미, 자색고구마 등이 눈의 영양제를 많이 함유하고 있으니까 충분하게 먹습니다. 밥을 지을 때 현미를 기본으로 하고 서리태와 흑미를 같이 넣고 밥을 해 먹습니다. 
토마토는 생으로 먹지 말고 약간의 간장을 넣어서 같이 익혀서 먹습니다. 


약) 

모든 눈병에 해당 되는 약입니다. 비타민 B (엽산, B12, B6) 이 처방된 약을 인터넷에서 구하세요. 
눈이 확연하게 초점이 잘 잡히면 효과가 있을 줄 알고 드시고 먹어도 아무 차이가 안 날 때는 먹지 마십시오. 이 역시 역전 현상을 주의해야 합니다. 
약을 먹다가 효과가 좋다가 계속 진행되지 않고 효과를 못 느낄 때가 바로 역전될 때이기 때문에 그때는 약 복용을 며칠 간 쉬었다가 다시 복용하면 됩니다. 
 
 





모니터) 

할 수만 있다면 모니터, 스마트폰, 어떤 기기라도 안 볼수록 좋아요. 그리고 화면 보호기를 작동시켜서 잠시라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아주 검은 화면으로 화면 보호를 설정합니다. (디스플레이설정에서 화면보호기를 빈칸으로 설정하면 아주 검게 나온다. 그리고 바탕 화면도 그림을 넣지 말고 빈칸으로 하면 검은 색상이 된다.) 
그리고 모니터의 글자 크기를 최대한 크게 해서 봐야 합니다. 바탕 색상은 녹색으로 해서 보세요. 녹색은 망막을 보호합니다.


침대 사용하기) 

옷으로 잘 조종하면서 특히 잠을 잘 때 상체에 열이 모이면 안 되기 때문에 반드시 침대를 사용해야 합니다. 
 
 
안경 착용) 

다초점 안경은 시력이 떨어졌으나 별다른 질환이 없을 때는 사용 가능하지만, 망막염과 같은 질환이 있는 사람은 금물입니다. 


안경 렌즈는 아베수가 45 이상 되고, 투과율이 최대한 높은 게 좋고, 구면보다는 비구면이 좌우가 편하게 보여서 눈이 덜 피곤합니다. 거기다가 풀 옵션 코팅이면 됩니다. (코팅은 렌즈의 스크레치가 안 생기게 하는 하드코팅, 투과율을 높이거나 무반사 코팅인 멀티코팅, 김 서림을 예방하고 물이나 먼지가 잘 묻지 않게 하는 초발수 코팅이 있습니다.) 

위 조건을 다 해도 국산 플라스틱 렌즈 양쪽 7~8만 원 선이면 가능합니다. (요즘은 가벼우므로 대부분 플라스틱 안경 렌즈를 씀.)

* 렌즈는 굴절률(압축이라고도 함)이 높아질수록 렌즈는 얇아지고 강하지만 아베수가 비례로 떨어집니다. 그러므로 너무 심한 굴절률을 택하는 건 안 좋습니다. 눈에 질환이 있는 분은 중굴절 정도로 약한 굴절을 택하고, 그렇지 않는 분은 고굴절 이상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고굴절 이상은 안경이 얇고 강해서 미관상 좋지만, 눈질환이 있는 분은 알이 약간 두껍더라도 눈이 시원하게 잘 보여야 하므로 아베수를 봐야합니다.

안경 선택 = 아베수 45 이상, 비구면, 굴절률은-중굴절, 코팅은-풀 옵션. 

안경 렌즈는 1~2년에 한 번 교체해야 하므로 굳이 외산 비싼 렌즈를 낄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여건이 좋다면 외제를 쓰세요. 눈은 정말 중요하므로 안경에 돈 쓰는 것을 아끼지 마세요. 
안경테는 최대한 가벼워야 눈이나 코에 무리를 안 줍니다. 플라스틱 태나 좀 비싸지만, 티타늄 태를 구입해서 코 받침을 잘 조절해서 안경이 땀에 흘러내리거나 콧등을 눌러서 자욱이 나지 않게 하세요. 
딱 맞는 안경테 좋은 것을 사서 안경알만 1~2년마다 교체를 하세요. 
안경 기사들 능숙한 사람들은 코 받침을 잘 조절해서 안경테가 하나도 흘러내리지 않고 코가 아프지 않게 조절합니다. 전혀 조절 못 하는 안경 가계도 많습니다. 

눈 검사.
눈 검사를 정말 잘해야 합니다. 좋은 안과와 정말 능력 있는 안경원을 이용해야 합니다.




다초점 안경은 비싸기도 하지만 렌즈 양옆에 사각지대가 있어서 시야가 좁고, 적응하는데 일주일에서 한 달 이상이 걸리는 불편함이 있어요. 
그러나 잘 적응만 되면 굉장히 편리하고 좋습니다. 주의할 것은 반드시 잘하는 안과에 가서 다초점 처방을 받고 나서 다시 아주 잘하는 안경원에 의뢰해야 합니다. 

안경원에서 렌즈를 태에 끼울 때 중심점을 잘못 잡으면 적응도 안 되고 실패를 하게 되며, 심지어는 태의 코 받침 높이까지도 영향을 심하게 받으며, 자신이 실내에서 생활하느냐 실외에서 주로 생활하는가? 혹은 책을 많이 읽는가 그렇지 않은가에 따라서도 영향을 받기 때문에 충분하게 자신의 생활방식을 안경사와 교감을 나눈 후에 맞추어야 합니다. 

만약 불가피하게 다초점 안경으로 컴퓨터 모니터를 계속 보는 사람이라면 모니터를 24인치 미만으로 해서 70cm 전후 거리에서 보세요. 거리가 더 멀거나 모니터가 24인치보다 크면 일상적인 다초점으로는 안됩니다. 
24인치 이상은 다초점의 특징인 사각지대 때문에 초점 맞추는 것에 무리가 와요. 거리를 더 멀리서 보거나 큰 모니터를 사용하려면 별도로 실내용 다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안경 빠르고 깨끗하게 씻기.

안경 쓰는 사람들 안경관리 안경 닦기도 여간 일이 아니다.
부드러운 안경 닦는 천으로 닦아도 몇 번 쓰고 나면 잘 닦이지 않고 뿌옇다.
박박 닦으면 안경알의 코팅이 손상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가장 쉽고 편하며 확실한 안경 닦기 방법입니다.
안경을 수도꼭지 아래에 두고 물을 튼다.
그리고 흐르는 물에 안경 닦는 천으로 휙 한 차례 안경을 닦는다.
안경알에 손대지 말고 흔들어서 대충 물을 털고 깨끗한 화장지로 마무리로 다시 한차례 쓱 닦으면 완전히 깨끗해진다. 
정수기 물로 닦으면 말끔합니다.  끝, 

불교명상수련원(마하수련원))벽공 씀. 바로가기>http://www.mahazen.org




****대한불교조계종 마하수련원) 벽공스님의 명상센터))=
명상수련 지도에 가장 효과적인 전화를 통한 1대 1 지도

불교명상수련, 마음수련, 명상하는법,인성교육,심리안정, 불교법문,자연치유,
정신능력극대화수련))= 금융투자자, 스포츠선수, 기업인, 정치인, 교육자, 연구자, 수험생, 정신능력극대화와 안정수련.
불안장애극복수련))= 자연스런 회복 (우울증,불안공포증,빙의,강박,과대망상,성격개조,스트레스) 거주지역 관계없이 매주 벽공스님 지도.

클릭- http://mahazen.org/technote6/reg200.html


벽공스님 신간:

1. 행복한 인성, 2. 금강경강의, 3. 증도가강의, 4. 법성게강의, 5. 냉온조절건강법, 6. 수행의본질과화두. 7. 비샤카

아래의 링크 클릭해서 보세요.
클릭 - http://bit.ly/2qSYqES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수정삭제] [글목록]
윗글 호흡부전, 코골이와 무호흡증, 기관지 무호흡증을 완화하는 방법
아래글 분노를 다스리는 방법, 화가 잘나는 마음과 체질을 개선하는 법

     
번호     글 제 목  작성자 조회

냉온조절건강법 출판 신간서적 책으로 보기

수련원 7139

증상으로 냉온 판단, 초기증상 보기, 냉온 테스트, 실천 방향잡기, 역전현상 다루기

벽공 12273

필독, 냉온조절 건강법은 무엇인가

벽공 8504

냉온조절법 - 체온 중립유지와 질병의 상관관계 그리고 약을 사용할 때 주의 점

벽공 9134

병과 체질,약을 찾기 앞서서, 몸의 생체 신호를 확인하고 그 증상의 차고 더움을 판단하라

벽공 10914

냉온조절법 - 몸의 차고 더움을 식별하는 방법

벽공 14480

음식과 약의 냉온 성질, 차고 더움을 조절하는 기본적인 방법

벽공 14942

지수화풍을 조절하고 다스리자. 차고 더움 냉온조절

벽공 11925

극과 극을 이용한 건강법과 중립의 조화

벽공 10833

건강한 몸이 되는 기본적인 도움 말

벽공 11540

체질에 따른 증상과 분류

벽공 19130

차고 더움 조절법 (냉온조절법 곧 음양보사법)을 얻는 방법

벽공 12211
205

지루성 두피염 가장 확실하게 잡는 방법

벽공 6
204

부기 빼기 다리 부기 얼굴 부기, 다리가 붓고 얼굴이 붓는데 간단한 대응 방법

벽공 124
203

충치를 예방하는 올바른 양치질, 칫솔 선택과 사용 방법

벽공 331
202

노화관련, 고관절 골절, 근골계 이상 증상 바로잡기

벽공 662
201

머리가 띵하고 무거우면서 기억력이 현저하게 떨어질 때 응급처치

벽공 1871
200

인삼복용, 허약체질과 불안 망상 우울 무기력 감정조절 불리에 안전한 인삼 복용법

벽공 902
199

위장병: 급체,구토,위경련 곽란. 위장이 매스껍고 설사를 하면서 급하게 토할 때

벽공 4686
198

위산역류가 심해지고 가슴과 머리에 열이 치성하면 정신 불안 증세가 유발된다.

벽공 1922
197

소금 간장 요법, 혈압이 오르고 상체 열이 많고 목이 답답하고 밤에 빈뇨가 잦으며 소화불량에 처치방법

벽공 3698
196

심리치유: 화병 우울증.화가 가슴에 쌓일때

벽공 5028
195

심리치유: 사이비 종교, 사이비정치 종교, 외도, 사도에 왜 빠져 드는가

벽공 9670
194

심리치유: 기공, 성령으로 쓰러지고 환희 한다는 것은 집단 최면

벽공 3059
193

심리치유: 정신, 꿈, 꿈자리, 불면증, 가위눌림, 안 편하다면 해결방법

벽공 9957
192

심리치유: 신비,예언, 이적, 기적, 종교를 믿는 마음가짐

벽공 3399
191

심리치유: 우울증과 급격한 두려움 공포에 시달릴 때 치료법.

벽공 3866
190

심리치유: 정신, 우울증, 망상장애 강박관념,대인기피증 각종공포증, 영가 빙의, 계시.마장은 수련으로 회복이 가능합니다.

벽공 6427
189

자연치유: 상열증,아토피, 여드름, 소화불량 연관성, 몸에 맞는약, 몸에 맞은 음식, 자신과맞은 음식궁합(클루텐,카제인단백질,)

벽공 7805
188

우유 알레르기, 유당불내증 증상

벽공 17593
187

위장병 쉽게 치유 회복 - 위염(위산과다, 위산부족), 역류성식도염, 역류성후두염(소화불량독소형과 위산역류형)

벽공 20227
186

약, 건강식품, 운동, 기타 - 명현현상과 부작용에 대한 대처방법

벽공 8884
185

심한 여드름의 원인과 대처

벽공 3742
184

몸이 차갑고 뻐근 한가요. 더하여 찬바람 나는 곳이 있다면 이 글 보세요.

벽공 5296
183

건강운동, 유착풀기와 근육에 힘을 줘서 기혈순환 시키는 운동법

벽공 9714
182

귀가 가렵거나, 귀 안이 아프고 물이 나올 때

벽공 8666
181

염증과 수술, 몸 어느 기관에 염증이 생기면 주변의 약한 장기에 염증이 발생하기 쉽다.

벽공 13464
180

뱃살 살빼기 혈관질환예방 피부청결 - 냉온조절법으로 따끈한 물을 먹고 쉽게 살빼기를 하자

벽공 7335
179

자위에 의한 몽정,유정, 탈모 여드름 건망증이 오는 음허증

벽공 14106
178

냉온 조절과 기혈순환의 관계

벽공 7836
177

급만성질환, 성인병예방 - 모든 병을 예방하는 냉온조절의 중요성과, 몸통의 유착풀기 운동법, 운동시 먹을 영양제,

벽공 8815
176

당뇨병 증상 체크와 당뇨병에 좋은음식,, 당뇨병환자 생활습관조절, 당뇨병 냉온조절법 적용방법

벽공 28005
175

피부병, 급만성 알레르기 두드러기, 무좀.

벽공 34506
174

기수련 축기 주화입마에 대한 설명.

벽공 9146
173

관절염,신경통,어깨통증,허리통증,골반통증,디스크 예방, 근육 굳어짐 유착풀기

벽공 14890
172

치아관리법 - 충치 풍치 예방, 건강한 치아를 위한 바른 양치 방법과 관리법

벽공 45742
171

방아쇠수지현상과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과 골절과 같은 뼈를 다쳤을 때 대처법

벽공 12480
170

망상장애 강박관념,대인기피증 각종공포증, 영가 빙의, 계시.마장은 수련으로 회복

벽공 11985
169

영가, 빙의, 신내림, 강박관념, 계시, 수행 중 마장의 정체는 동일하다.

벽공 16361
168

호흡부전, 코골이와 무호흡증, 기관지 무호흡증을 완화하는 방법

벽공 20401
167

시력보호, 안경알 고르기, 망막염 예방, 각막염증, 노안, 근시,원시, 안구건조증, 눈이 침침하거나 아플 때, 회복과 예방

벽공 37034
166

분노를 다스리는 방법, 화가 잘나는 마음과 체질을 개선하는 법

벽공 16296
165

콧물감기,관절염)콧물이 나거나 단순한 호흡기 계통의 이상이나 관절염

벽공 5667
164

오십견)목과 어깨가 아프고 팔도 아플 때 이렇게 하면 된다.

벽공 6857
163

성장발육, 장애가 되는 요소에는 하의실종, 음식부조화 운동부족,스트레스 난방관계 작용

벽공 14030
162

한열왕래,감기나 독감, 수술 등으로 한 열이 왕래할 때는

벽공 7979
161

비만증, 고지혈증, 음식중독과 반면에 살이 안찌는 고민에 대한 처방

벽공 8589
160

고혈압 예방과 치료, 중풍,치매,혈압,심장,혈관장애가 발생하는 원인과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방법

벽공 9990
159

입 목 마름, 독감과, 기침,콧물감기, 호흡기 질환에 대처

벽공 18028
158

우울증, 두려움 공포, 좌절감 의욕상실 대처

벽공 25521

1234

대체의학, 자연치유, 냉온조절건강법, 자연스런 건강법 -


         Sitemap

    [홈페이지 내 여러 글자로 다양하게 검색]

벽공스님저서

대한불교조계종

불교방송

법보신문

안국선원

::: 명상, 원격 명상수련, 명상하는법, 불교법문, 우울 불안 공황장애 극복수련,, ::: 마하수련원. :::
:::
문의 T. 070-8285-6685. 사업자 120-27-00295. 대표 김연호/ , 개원. 2001년 01월 15일.:::



전경사진

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