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하수련원

  로그인  |  비번찾기  |  회원등록


자기개발치유

( 벽공스님과 함께하는 자기개발, 불안장애 심리치유, 고민 생활상담.)(무단복사배포금지)

 


여긴 PC용입니다=) 스마트폰용 홈피로 보려면 클릭

작성자 단결
작성일 2017/05/31
성별
  (스크랩)

안녕하세요 성공하고 싶어요 = 자기개발, 불안장애치유


안녕하세요 성공하고 싶어요 - 자기개발치유
스님 안녕하세요
하도 여러군데 물어봐도 답이 안나와요 그래서 스님의 고견을 듣고 싶어요
죄송합니다.

다름이 아니고 인생을 아름답게 보람되게 살고 싶어요 직장에서도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나이가 들어서 전문가로 성장하고 직위도 높아지는 가장 중요한 요인이 무엇일가요.
그리고 인생을 즐겁게 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무리 생각해도 저는 길이 안보여요 잘하는게 없고 무엇하나 남보다 나은게 없어요.
이걸 어쪄지요.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0] [수정삭제] [글목록]
윗글 고집 샌 아이 인성교육
아래글 성취와 성공은 꾸준히 지속하는데서 옵니다. 성공하고 싶다면 체질도 적성도 보지 말라
자기개발치유 - 자기개발치유

여기는 PC용입니다=) 스마트폰용으로 보려면 클릭하세요

   
번호     글 제 목  작성자 조회 본문내용
공지

네이버에서는 마하수련원으로,나머지는 불교명상수련원으로 검색해야

수련원 12807 네이버에서는 마하수련원으로,나머지는 불교명상수련원으로 검색해야
안녕하세요 당분간 마하수련원 이름과 불교명상수련원 이름을 같이 사용하기로 하겠습니다..네이버에는 그대로 마하수련원으로 검색을 해야 합니다.사이트 이름 변경 수정이 안되서 불가피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다음이나 야후 같은 사이트는 불교명상수련원으로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마하수련원..
공지

게시판 글보는 방법 (포인트 관련), 게시판에 질문을 하실 때, 혹은 전화로 상담하실 때

수련원 8057 게시판 글보는 방법 (포인트 관련), 게시판에 질문을 하실 때, 혹은 전화로 상담하실 때
불교명상수련원(마하수련원) http://www.mahazen.org 참고: 되도록이면 게시판에 질문을 하시되, 불가피하게 개인적으로 게시판에 질문 글을 쓰지 못할 까닭이 있다면 전화를 주세요. 070-8285-6685 진지하게 상담을 해 드릴 것입니다.----------------금강경강의나 다른 육성 영상 올리는 걸 계속 구독을 하실 분..
5801

마음의 평화를 얻고 싶어요. 비샤카 책을 보고 질문 드립니다.

80 마음의 평화를 얻고 싶어요. 비샤카 책을 보고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저는 예전부터 불교에 관심이 많았고 특히 깨달음 수행 이런 부분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그러다가 우연히 스님께서 쓰신 비샤카 책을 보고 정말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제가 책을 5번을 거듭 읽었는데요.가도 가도 끝이 없는 길 같았습니다. 볼 때마다 다른 세계를 만나는 것이었습니다.저도 마..
5800 답변

명상수련 마음의 평화를 얻기

벽공 77 명상수련 마음의 평화를 얻기
비사카 책은 운명 우주 삼라만상 진화 윤회를 파동의 원리로 풀어 놓은 책이며 소설화한 책입니다.그 책은 자신이 관심을 가진 분야만 보이는 책이라서 자기 의식수준 정도에 따라서 감흥이 달라지는 책입니다.여러 번 보시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마음의 평화에 대해서 질문하셨는데 항상 함께하는 천진성품에 대한 절대적인..
5799 가족

새로운 운명을 만들고 싶어요

전갈자리 190 새로운 운명을 만들고 싶어요
스님 안녕하세요.저는 너무 슬픕니다.제가 사업에 실패하고 나서 충격을 받고 요즘은 대인기피증으로 삶이 황폐해 지고 있습니다.밖에 나가면 두렵고 사람을 대하는것 자체가 공포입니다.이런 제가 너무  싫습니다.돌아보면 절망하고 슬퍼집니다.그러나 공포감이 없어지지 않아서 약을 먹고 버티지만 해결이 되지 않습..
5798 답변

대인기피증을 바로 잡기 위한

벽공 185 대인기피증을 바로 잡기 위한
내가 요즘 바빠서 답변을 바로 드리지 못했습니다.대인기피증으로 고생하신다고요.생활을 하려면 사람을 안 만날 수는 없을 터, 정말 난감한 일입니다.그러나 길은 있기 마련입니다. 수련을 하면 좋아집니다.이 난에서 세세한 말은 전해 드릴 수가 없고 다만 안정을 돕기 위한 초기 수련을 일러드리겠습니다. 머리쪽에..
5797 가족

열등의식과 감정처리가 아직 잘 안됩니다.

지우라 205 열등의식과 감정처리가 아직 잘 안됩니다.
스님 삼배드립니다.제가 수련을 한지 4개월 됬는데요,깨달음 까지는 멀고 멀다고 느껴지지만 그래도 주변과 갈등이 많이 없어졌습니다.직장에 가서도 하루에도 여러 번 때려 치우고 싶었고 만족하지 못한데가다 집에 와서도 편안하지 못해서 인생 자체가 괴로움의 연속이었습니다.스님의 가르침을 받고 저를 되돌아보게 되면..
5796 답변

열등의식과 감정처리

벽공 230 열등의식과 감정처리
이미 방법을 알고 있으니까. 꾸준하게 연습하면 점차 자연스럽게 될 것입니다.다만 오래 습관이 된 관계로 종종 잘 되다가도 힘들어 질 때가 있는데 그건 정상적인 것입니다. 열등의식은 이긴다 진다. 혹은 잘한다 못한다. 자신을 강화하려는 욕구 때문에 벗어나지 못하는 것으로 모든 대상이 둘이 아니고 너나 나다 모..
5795 가족

허둥대는 마음 다루고 싶어요

승리자 223 허둥대는 마음 다루고 싶어요
안녕하세요.스님 정말 감사합니다. 제가 사회생활에 자신감을 상실하고 두려움 걱정에 집안에서 틀어박혀서 생활을 한지가 3년이 되었는데 스님의 가르침을 받고 이제는 어엿한 직장인이 되어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제가 욕심은 하늘을 찌르고 마음은 급하고 병을 만든 것인데 제자신이 이길 수가 없어서 스님의 힘을 빌리..
5794 답변

예전 허둥대는 습관이 있어서 그런 것인데 시간이 지나면 좋아집니다.

벽공 225 예전 허둥대는 습관이 있어서 그런 것인데 시간이 지나면 좋아집니다.
직장을 잘 다니니까 그정도면 대단한 것입니다.일이 생겼을때 허둥대는 것은 예전 습관 때문에 그런 것이므로 시간이 좀 더 흐르면 좋아집니다.다만 그 때는 단전 쪽에 기운을 내리면서 전에 말한대로 집중을 해 주면서 천천히 느긋하게 심리를 반복해서 조절하세요. 그러면 곧바로 안정이 될 것입니다.그렇게 몇달 지..
5793 가족

심하게 우울합니다.

나를 258 심하게 우울합니다.
안녕하세요. 스님.25살 청년인데요.길을 찾지 못하고 갈팡 질팡하고 있습니다. 입사시헙에 여기저기 실패하고 자신감을 상실 해 버려서 용기도 안납니다.아무 곳이나 들어 가려고 해도 막상 다니다가 일손이 안 잡혀서 관두기를 거듭합니다.건강도 안좋고 우울해서 수련을 하고 싶은데요.힘을 내고 회복이 가능할..
5792 답변

힘 내시고 시작해 보세요.

벽공 265 힘 내시고 시작해 보세요.
질문한 글을 볼 때 비록 현재는 힘들고 심각하다고 해도 충분하게 좋아질 것입니다.굳게 믿고 꾸준하게 배운 대로 실천하다가 보면 어느 덧 어려움에서 벗어나 있는 자신을 보게 될 것입니다.우울증은 누구에게나 올 수가  있는 흔한 병이지만 방치하면 안됩니다.공부하면서 마음 씀을 개선하면 좋아 질 것입니다. 그리..
5791 의문

소시오패스는 불교적 관점에서 어떻게 해석해야 하나요?

외짝수효 122 소시오패스는 불교적 관점에서 어떻게 해석해야 하나요?
소시오패스는 불교적 관점에서 어떻게 해석해야 하나요?치료가 가능할까요? 만약 가능하다면 어떤 식으로 이루어져야 할까요?
5790 답변

   소시오패스에 대한 수련에 의한 극복

벽공 138 소시오패스에 대한 수련에 의한 극복
소시오패스는 어려서 겪은 주변의 압박 피해를 깊이 새기고 그 느낌과 연결되면 강렬한 분노를 느끼는 경우입니다.그 상태일 때는 감정조절 능력이 상실되어서 사고를 치게 되는 것입니다.자기 애가 강해서 타인의 불행에 둔감합니다.반사회적이며 대인기피증도 많습니다.수련에의한 극복은 왜 그렇게 되었는지를 스스로 알..
5789 성격

다른 사람의 시선이 힘들어요

강아지 147 다른 사람의 시선이 힘들어요
안녕하세요. 스님 오래간만에 들려서 질문드립니다.그동안 건강하셨지요,제가 미국 생활을 하면서 느낀 것인데요.미국에서는 외모를 신경 안써도 되고 다른 사람을 의식 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그래서 편했는데요.한국에 오니까 완전 정반대라서 피곤합니다.제가 좀 내성적이라서 다른 사람 시선에 불편을 느껴요.어떻게..
5788 답변

   시선 이식 불편 해소 하기

벽공 139 시선 이식 불편 해소 하기
한국인은 남의 시선을 의식하는 것이 좀 심하고 그로인해서 많이 피곤하게 됩니다.질문하신 분도 남을  지나치게 의식하기 때문에 시선을 피하고 싶고 불편한게 아닐까요.자신부터 남을 의식하지 않아야 다른 사람도 의식을 하지 않게 됩니다.그러므로 미국에서 생활 했듯이 자연스럽게 하세요.시선 이식을 강하게 느끼..
5787 의문

스님, 우리 모두가 연결되어 있다는 것은 어떤 의미로 받아들여야 합니까?

외짝수효 135 스님, 우리 모두가 연결되어 있다는 것은 어떤 의미로 받아들여야 합니까?
단순히 우리 객체가 상호작용을 주고 받고 있다는 차원에서 이해하는게 맞을까요?아니면 단순한 상호작용을 넘어서 우리들 사이에 존재하는 어떤 근원적인 연결이 존재한다고 보는게맞을까요?만약 두번째 경우가 맞는 경우에 해당한다면 우리들은 왜 육신이라는 장벽에 쌓여서 각각의 독립된개체로 존재하고 있는 것일까요..
5786 답변

   상호작욕을 하고 더깊이 본능으로 연결되나, 인연이 깊고 낮음이 있어서

벽공 145 상호작욕을 하고 더깊이 본능으로 연결되나, 인연이 깊고 낮음이 있어서
대다수 생명체는 지수화풍으로 구성된 것은 크게 차이가 나지 않고 비슷합니다.본바탕 특성은 불교에서는 업이라고 하는데 여려 생을 두고 다져진 상태입니다.그 바탕은 하나의 세계에 같이 존재하면 상호작용속에 있어요. 산과 들 물 불 모두가 상호작용을 하면서 존제하듯이 사람과 같은 영장류도 마찬가지로 끼리끼리 그..
5785 대인관계

방생해도 어차피 또 죽게 될건데 무슨의미가 있나요

자살하는꼬마선충 122 방생해도 어차피 또 죽게 될건데 무슨의미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질문 올리겠습니다.저는 10년째 채식중입니다.(단체급식 제외)방생을 하면 공덕이 쌓인다고 하는데죽어가는것을 살려주어 자유롭게 하는것까지는 이해가 가는데그 생명들을 재미로든 식용으로든 죽이려는 사람들은 줄어들지 않는데 그럼 방생이란게 생명연장 이외에는 다른의미가 없지 않나요?어차피 방생해줘도..
5784 답변

   방생은 두려움에 떠는 생명을 보호하고 편안하게 하는 것

벽공 106 방생은 두려움에 떠는 생명을 보호하고 편안하게 하는 것
방생에 대해서 물으셨습니다.방생을 해도 어짜피 죽을 것이라고 했는데 묻 생명은 모두가 언젠가는 죽습니다.그러나 모두가 인연만큼 살아가고 죽음은 두려워 합니다.따라서 두려움에서 벗어나도록 도와주는 것은 당연합니다.사람이 아무리 잘 먹어도 어짜피 죽을 것인데 뭐하려 끼니마다 먹느냐 한다면 어리석다 할 것입니..
5783 의문

진언 기도 중입니다.

무심정 201 진언 기도 중입니다.
안녕하세요.스님의 가르침을 자주 읽고 귀감을 삼고 있는 불자입니다.제가 전에 어느 스님이 진언 기도를 하라고 해서 한지가 오래 되었는데요.요즘 새벽에 진언기도를 올리면 머리와 등이 너무 차가우면서 소름이 돋습니다.왜 그런지 모르겠습니다.방법 좀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5782 답변

   기도 중에 소름이 돋는 까닭

벽공 190 기도 중에 소름이 돋는 까닭
기도 중에 머리와 등에 소름이 돋는다고요. 분위기가 주변이 적막한데다 정신집중이 민감하게 되어 있는데 추워서 한기가 거기에다가 겹쳐서 강하게 소름으로 느끼는 것 같습니다.일반적일 때는 춥구나 하고 느끼는데, 민감 상태에서는 마치 소름이 돋는 듯한 감각을 느끼는 것입니다.한번 따뜻한 물을 먹고 옷을 충분..
5781 고민

답변 감사드립니다.

용안 181 답변 감사드립니다.
네 스승님 없이 혼자서 하고 있습니다.신기하기도 하고 그랬는데 별 의미를 두지않고서 정진 하겠습니다.많은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항상 평안하고 건강하세요._()_

12345678910다음목록,,,253

자기개발치유 -

    [아래 칸? 홈페이지 안에 올려진 글을 한 글자나 여러 글자로 다양하게 검색]

벽공스님저서

대한불교조계종

불교방송

법보신문

안국선원

::: 명상, 명상수련. 명상하는법, 불교법문, 심리안정 ::: 마하수련원(불교명상수련원). 마하월드, 비샤카 :::
:::
문의 T. 070-8285-6685. 사업자 120-27-00295. 대표 벽공/ 개원. 2001년 01월 15일.:::



site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