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하수련원

    로그인  |  비번찾기  |  회원등록  |  


명상수련법

벽공스님께서 참선요체, 명상수련의 길, 불교 핵심 가르침을 분명하고 알기 쉽게 나타낸 글


작성자 수련원
작성일 2017/06/09
tag #마하수련원#불교명상수련원#글보는 방법#
  (스크랩)
게시판의 글을 보는 방법 - 명상법, 명상수련, 참선, 화두, 마음,

불교명상수련원(마하수련원) http://www.mahazen.org
 
요약: 

1. 토론성 질문은 받지 않으며 질문하신 분과 연관이 크게 없는 남의 일로 하는 질문도 받지 않습니다. 그런 토론과 질문에 답할 시간이 없으므로 그렇습니다.


2. 올려진 글이 무슨 뜻인가? 지식으로 이해하려고 하지 말고 계속 반복 보시면서 자기 생각과 마음을 비춰보는 거울로 생각하고 보세요. 그럼 용어를 몰라도 나중에 와 닫게 됩니다.


3. 이론으로 지식으로 이해하는 것은 모름과 같고 오히려 더 모름과 같게 됩니다. 왜냐하면, 자신이 지식과 느낌 속에 마음대로 해석해서 이해하기 쉬우므로 알음 알이 지식의 늪에 빠져 버립니다. 그건 아는 게 아니지요.
바로 이해를 했다고 해도 그건 이해지 진정 아는 것이 아닙니다.


  --------------------------------------------------------



금강경강의나 다른 육성 영상 올리는 걸 계속 구독을 하실 분은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로그인해서 들으시고 화면 아래나 화면 상단에 화살표로 표시된 "구독" 버튼 눌러 놓으세요. 



그리고 스마트폰에서 유뷰트 알림신호 받게 설정하세요. 그럼 정기적으로 올리는 마하수련원 육성 영상 들으실수가 있게 됩니다.




--------------------------------





이 차이를 알지 못한다면 정말 쓸데없는 지식으로 세상을 살것이며, 설령 마음공부를 한다고 해도 쓸데없는 공부를 하게 될 것입니다.





글 보는 방법


마하수련원(불교명상수련원)은 종교불문 나이불문 모두 환영하며, 인터넷의 명상 사이트나 불교사이트 중에서도 깊은 산중을 표방합니다.

얻고 싶고 배우고 싶고 혹은 간절한 고민의 마음이 없다면, 올려진 글을 본다고 해도, 일반적인 상식이나 관념과 많이 다른 글들이 많아서, 와 닫지도 않을 것이고, 때로는 혼동이 되고 헛갈리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올려진 글들이 어떤 글을 공부가 전혀 안 된 일반 분들을 위한 글도 있고 이미 공부가 깊이 상당 부분 진척된 분을 위한 글도 있기 때문에, 처음 보면 많이 헷갈리게 됩니다.
(게시판에는 구체적인 명상법이나 참선 행법이 올려져 있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공부가 깊은 분들은 알아차릴 수가 있는 글들도 다수가 있습니다.)


게시된 내용이 차원이 서로 다른 글이라도 내부적으로는 모두 같은 이야기를 하는 것이지만, 얼핏 외부적으로는 전혀 일관성이 없게 보일 것입니다.
그러므로 마음속 깊은 고정관념을 비우고 보지 않는다면, 모두가 둘이 아닌 같은 의미를 볼 수가 없습니다.


이 홈에 자주 들리신다면, "조금씩 저축을 하듯이, 숫돌에 낫을 갈듯이" 같은 글이라도 반복해서 보아야 효과가 있습니다.
정말 지도를 받으면서 수련을 한다면 제대로 방법을 배워서 한다면 더욱 좋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글을 볼 때 거울을 보듯이 반복해서 비춰보는 마음으로 읽어야 효과적이라는 말씀을 드립니다.


맞는지 안 맞는가. 무슨 말인가, 그렇게 취사선택하는 마음으로 이해하려고 보거나 꽤 맞추려고 본다면, 아무리 오랜 세월 봐도 소용없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반복해서 글을 보며 느껴야 하며, 같은 내용이 반복되더라도 까닭이 있는 것이니, 글을 보면서 느끼려고 해야 와 닫게 됩니다.

마치 똑같은 거울을 날마다 보듯이.

보고 또 보고 하면 자연스럽게 내면의 업장이 녹고 밝은 지혜의 광명이 나타나면서 비로소 알게 됩니다. 그때부터는 볼 때마다 더 깊어지고 더 분명하게 알게 되는 걸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실재 수련을 통해서 바로 중도의 길이 보이면 그 길을 놓치지 말고 나가면 깊은 체험과 성취를 한다고 하는 것입니다. 또한, 원리를 알게 되면 모두 실생활에 그대로 적용되고 쓰입니다.





[마하수련원: 명상센터]

*1. 마하금강선법)=, 명상수련, 1대 1 수련생 근기에 따라 단계적인 전통적인 수련법지도,

*2. 정신불안극복)= 자연스런 회복 (망상 우울 불안 공황장애,) 거주지역 관계없이 매주 벽공스님 지도.

클릭 - http://mahazen.org/technote6/reg200.html


벽공스님 신간:

1. 행복한 인성, 2. 금강경강의, 3. 증도가강의, 4. 법성게강의, 5. 냉온조절건강법, 6. 수행의본질과화두. 7. 비샤카

아래의 링크 클릭해서 보세요.
클릭 - http://bit.ly/2qSYqES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 페이지 전체
이곳에선 오른쪽 마우스 클릭 및
드래그가 안되요!

     
번호     글 제 목  작성자 조회

글제목 전문적인 명상수련 지도와, 그 밖에 통신과 인터넷을 통한 1대1 코칭, 참선 명상수련, 자기개발, 자연스런 우울 불안 공황장애 극복수련,

벽공 1893

글제목 1.명상수련, 명상하는법, 대자유 각성법수련, - 2. 일반인 직장인 직업인 극대화 훈련, 3. 심리불안 빙의 과대망상, 트라우마, 스트레스 안정

수련원 10171

글제목 게시판의 글을 보는 방법

수련원 3363
530

글제목 정혜쌍수 때가 되면 홀연히 머리가 할 일이 없을 것

벽공 64
529

글제목 망상심, 마장, 공포심, 순화 자비의 문 1편

벽공 67
528

글제목 수행자라면 한 한 곳에도 머물고 집중 하지 말라

벽공 96
527

글제목 증도가강의 목차 80,, 취한다고 얻어짐도 아니요 버린다고 얻어짐도 아니니

벽공 99
526

글제목 무심관의 총체적인 진실 요체- 가장 쉽고 함께하는 비밀의 문

벽공 419
525

글제목 무심관, 무심의 배를 타고 항해를 하라. 명상의 세계

벽공 484
524

글제목 증도가 목차 76, 77) 손가락 튕기는 사이에 팔만 법문 원만히 이뤄지니

벽공 132
523

글제목 참선 명상 의정이 날 때, 무심 선정 법에도 머물지 않는 도리

벽공 996
522

글제목 정진수련 하는 자, 혹은 불안한 자가 과거에 매달리지 않는 길

벽공 1239
521

글제목 행복의 문, 그대는 누구인가. 어디서 비롯 되었는가.

벽공 1316
520

글제목 참선요체--의정이 돈발하여 공부를 지어갈 때 의식의 장애, 내면의 본능, 집착이 장애로 나타날 떼의 현상과 깨달음 혼동.

벽공 2270
519

글제목 명상 깨달음 공부의 시작은 굳은 믿음과 원력으로 시작하며 스승을 바로 만나야

벽공 1754
518

글제목 대인관계 NO 1편, 웃기만 잘해도 복이 넘친다.

벽공 253
517

글제목 좋은 성격과 습관을 만드는 바른 교육

벽공 2002
516

글제목 최상급은 여여 할 것이며. 상급 수련자는 약간씩 쓸 수가 있을 것이요

벽공 609
515

글제목 도서 '비샤카'아무도 가지 않았던 길을 여행하면서 깨달음 명상, 상담, 진화, 윤회, AI, 인과응보, 흥망성쇠, 과학의 근본을 보는 책

벽공 822
514

글제목 수련자가 닦아야 할 길 초월의 근본 본질을 확인하는 것과 화합행

벽공 838
513

글제목 소중한 믿음을 내고 스스로 진리에 합해지는 길

벽공 1007
512

글제목 무상과 무애행은 보살행과 결합될 때 원만해진다.

벽공 1853
511

글제목 목 마르기 전에 샘을 파라_

벽공 1090

1234다음목록,,,24

명상법, 명상수련, 참선, 화두, 마음, -


         Sitemap

    [홈페이지 내 여러 글자로 다양하게 검색]

벽공스님저서

대한불교조계종

불교방송

법보신문

안국선원

::: 명상, 명상수련, 명상하는법, 불교법문, 우울 불안 공황장애 극복수련,, ::: 마하수련원. :::
:::
문의 T. 070-8285-6685. 사업자 120-27-00295. 대표 김연호/ , 개원. 2001년 01월 15일.:::



전경사진

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