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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벽공
작성일 2015/08/07
tag #명상선정, #수행의 길, #마음관조, #명상법, #불성 #청정 #마음공부

불성, 본래 성품이 청정해서 누구나 마음공부 할 수가 있다. = 불교,명상법,참선화두


불성, 본래 성품이 청정해서 누구나 마음공부 할 수가 있다. - 마하수련원
일체중생이 불성이 있다. 하고 본래 성품이 청정하다고 하였다. - 명상 
(#명상선정, #수행의 길, #마음관조, #명상법,)
 
왜, 윤회를 말하고 업장을 말하는가. 또한, 인과응보를 말하겠는가. 깊은 고정관념과 집착이 없다면 무엇을 두고 업장이라고 하며, 무엇이 윤회한다고 할 것이며, 무엇을 깨닫는다고 하겠는가.

부처님께서 말씀하시길, ‘일체중생이 불성이 있다. 하고’ 본래 성품이 청정하다고 하였습니다.
일찍이 시간을 초월하였으니 과거, 현재, 미래세에 자유자재이며, 일찍이 공간을 초월했으니 크다 작다가 없고, 일찍이 숫자를 초월했으니 무량수라 하는 것이며, 일찍이 나지도 멸하지도 않으니 불생불멸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일찍이 늘거나 줄지 않으니 부증불감이라고 합니다.
일찍이 더럽혀지거나 깨끗하지도 않으니 청정하다.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지금 이 순간 그 마음을 평등하게 하라. 
없다고, 못났다고, 어렵다고, 낮추지도 말라. 또한, 오만한 느낌도 없고, 높다는 느낌도 없으며, 잘났다는 생각도 없이 그 마음을 평등하게 하며, 이 세상에 그 어떤 것도 쫓아가서 얻을 것이 없으니, 그 마음 쫓아가지 마라.

신비함도 쫓아가지 말 것이며, 위대함도 쫓아갈 것이 못 됩니다.
고귀한 것도 쫓아갈 것이 없으며, 종교도 진리도 밖으로 진심으로 행할지언정, 안으로 집착과 탐욕을 일으켜서 쫓아갈 대상이 아닙니다.
또한, 더럽다고 그 마음에 피하지도 말 것이며, 두렵다고 뒤로 도망치지도 말라. 또 어렵다고 마음으로 물러서지도 말라. 
그렇게 어디에도 머물지 마라.
신령스러운 자리에도 머물지 말며, 선에도 머물지 말고 악에도 머물지 마라.

자, 이제 은근하게 그 도리를 기쁘게 받아들였다면, 몸에도 의미를 두지 말고 저 밖의 세상에도 의미를 두지 말며, 흥하고 망함에도 의미를 두지 말며, 사랑과 미움에도 의미를 두지 마십시오. 그뿐이겠는가. 괴롭다. 즐겁다. 양극에도 의미를 두지 않으면, 됩니다. 안된다. 둘 다 의미를 두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선도. 악도. 둘이 아니라고 깊이 알고 멀리하고 가까이하는 것에도 의미를 두지 마십시오.
 
공하다. 없다. 있다. 생각에 어떤 의미도 두지 마세요.
깨달음과 미혹함도 의미를 두지 마세요.
도를 얻는다. 본다. 따위에도 마음에 두지 마세요.
추앙할 것도 없고 보통 사람도 떠나지 마세요.
망상을 없애고 고요하게 하는 것에도 의미를 두지 말며, 운명과 팔자. 전생도 그 어떤 의미도 두지 마세요.

그 마음이 분명하고 가지런하게 잡혔다면, 이미 화합을 실천하는 것이며 선을 행하는 것이며 바른 업을 짓는 것입니다.
그러나 말뿐이고 생각 속에만 있을 뿐, 극히 자연스럽게 몸에 녹고 세월을 두고 하나가 되지 못했다면 시작은 했을지언정, 맛을 본 게 아니며, 아는 것도 아니며, 실천은 꿈속에도 안 될 것입니다.

만약 밝지 못한다면.
동서고금의 온갖 종교나 진리라는 잡소리들이 그대를 속일 것이며 그 속에서 경을 칠 것입니다. 세상을 봐도 세상이 바로 보이지 않고 안다고 해도 안갯속에 헤맬 것입니다.
날마다 전생을 논하고 운명을 논하며, 인과응보를 모조리 안다고 해도 어리석은 헛소리일 뿐이며, 날마다 남을 가르치고 교훈을 한다고 해도 이익되게 하기는커녕, 남을 잘못된 길로 끌고 갈 뿐입니다.
모른다면, 지극히 오매불망 살펴야 합니다.

오직 본능으로 근본을 살필지언정, 이것이 선이다. 악이다. 옳다 그르다. 있다. 없다. 맞다. 틀리다. 알겠다. 모르겠다. 얻는다. 잃는다. 하늘이다. 땅이다. 그 어떤 고정관념 속에서도 살피지 마라. 
고정관념과 욕심으로 살핀다면 떠나려고 해도 떠날 수가 없고, 벗어나려고 해도 벗어날 수가 없을 것이며, 그 뜻을 알려고 평생을 몸부림 처도 알 수가 없을 것이다.
보면 볼수록 헷갈리고 이것인가. 저 말인가. 할 것이며, 어떤 글을 좋고 어떤 글을 틀리게 보일 것이다. 혹은 이해는 가지만 실천할 수가 없다고 여겨질 것이다.
때로는 감동을 하지만 또 다른 글을 보면 달리 보이기도 할 것이다.

그대가 조금이라도 안다면, 제각기 다른 글들이 모두 한 길로 보일 것이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그대는 아직 아무것도 모르는 것이다. 그 깜냥으로는 이익을 얻으려고 해도 얻을 수가 없을 것이며, 조사어록을 달달 외워도 절대 가슴에 와 닿지 않을 것이며, 경전을 모두 외우고 뜻을 알아도 무용지물. 결국, 아는 게 아닐 것이다.
모든 글과 세상이 각기 따로 보인다면 그대는 영원히 모를 뿐이다.

진리는 하나, 수행도 법도 오직 그것 하나, 역대 선지식들이 천 가지 만 가지 언 설로 가지가지 말을 해도 오직 한 길, 그것 하나를 말한 것일 뿐. 부처님과 조사들이 날마다 법을 가지가지 다른 말로 논해도 오직 그것을 위하여 말한 것일 뿐, 그 길을 말하는 것일 뿐. 딱 그것 하나.
모두 다른 이야기들 같지만 모두 하나를 이야기하고 손가락으로 가르칠 뿐입니다.

만약 그대가 헝클어진 마음으로 듣고 본다면 들여다봐도 보이지도 않고 알지도 못할 것이며 가슴에 와 닿지도 않을 것입니다. 시원하게 뻥 뚫리듯이 생각 이전에 분명한 도리가 와 닿지 않는다면 아직 출발도 못 한 줄 알아야 합니다. 
설령 뜻으로 이해했다고 해도 모두가 거짓으로 이해한 것일 뿐입니다. 
세상을 다 알아서 감 놔라. 배 놔라. 판단해도 그건 허망한 이론일 뿐입니다. 


다만, 주의하라.

보배거울 비춤을 따라가면 속는다. 안으로 걸림이 없고 밖으로 요동함이 본래 없음이여. 놓고 잡을 대상이 없으니 간결하면 거울이 저절로 빛나리. 빛나면 스스로 금은보석을 어루만지며 항해를 할 것이다. 

분명하지 못해서 탐욕이 공부를 이룬다면, 오히려 망상을 내어서 얻을 게 없구나. 할 필요가 없구나. 짐작하고 신심이 깨지는 구덩이에 빠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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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축, 불기 2561년, 서기 2017년 부처님 오신날을 맞이 하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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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상수행, 샤카의 속삭임, 밝은 태양이 이마를 어루만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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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성청정, - 본체는 현묘하여 호호탕탕 걸림 없고 극히 본래 그대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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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우주관 2 - (세계의 종말, 종말론, 불교우주관, 12연기법, 삼천대천세계, 성주괴공, 흥망성쇠, 윤회, 창조, 공,)

70

불교우주관 1 - 12연기법, 삼천대천세계, 성주괴공, 흥망성쇠, 윤회, 창조, 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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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성, 본래 성품이 청정해서 누구나 마음공부 할 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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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상수련,마하금강선법,명상법,불교) _ 달마대사의 깨닫고 난 후 수행과 조사들의 돈오와, 일반수행법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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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명상) 수행자는 결단코 양극의 견해를 따르지 말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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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교본질, 종교를 바로 알고 실다운 믿음을 위해서,수행을 하지 않으면 안되는 이유를 아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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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성교육:패륜, 예방, 인성교육,자식교육,아이들 교육,

37

참선, 그대의 근본 성품은 청정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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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치유: 정신, 우울증, 망상장애 강박관념,대인기피증 각종공포증, 영가 빙의, 계시.마장은 수련으로 회복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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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성교육: 아이들 인성교육,예절교육,자식교육,성격교정

34

명상법,명상수련, 불교- 돈오의 수행과 비파사나 수행의 다른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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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 - 금강경:제16. 능히 업장을 깨끗이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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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 - 증도가 목차 17. 근원을 바로 끊음은 부처님 인가하신 바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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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치유: 위장병:위 경련 곽란. 위장이 매스껍고 설사를 하면서 급하게 토할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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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상이나 참선 - 실질적인 수련을 하게되면 내면은 일체의 고정관염이 소멸되지만 밖으로는 더 다변화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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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치유: 불면증은 밤에 잠자리 온도 조절만 해도 해결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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